티스토리 뷰

반응형

센트 브라우저(Cent Browser)는 크로미엄(Chromium) 기반으로 개발된 PC용 웹 브라우저로 외형은 크롬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세세한 설정으로 브라우저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능보다는 유틸성 기능이 많습니다. 보통 기능이 많으면 그런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속도가 좀 떨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센트 브라우저는 많은 기능에도 속도는 빠릅니다. 업데이트 주기 또한 빠른데 짧게는 며칠 만에, 길게는 몇 달 정도이고 크로미엄 버전업에 따른 업데이트도 빠른 편입니다. 32비트와 64비트 버전 모두 제공합니다.

 

이 글은 센트 브라우저 2.8.5.75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센트 브라우저 특징센트 브라우저 특징

 

다운로드 및 설치

다운로드

센트 브라우저는 설치버전과 포터블(Portable)버전 모두 제공됩니다.

 

 

센트 브라우저 다운로드다운로드 페이지

 

홈페이지에서 History로 가면 설치버전과 포터블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설치버전

센트 브라우저 설치 옵션설치 옵션

 

1번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와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만들기 옵션이 나옵니다.

 

포터블버전

센트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설치포터블 버전 설치

 

포터블버전은 압축파일을 실행파일형태로 만든것으로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경로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센트 브라우저 첫 화면첫 화면

 

실행시 첫 화면으로 크롬과 다른점을 찾아볼 수 없을정도로 외형이 비슷합니다.

기능

비디오 팝업 바

센트 브라우저 비디오 팝업비디오 팝업 기능

 

웹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될 때 동영상 프레임 위에 비디오 관련 컨트롤이 나옵니다.

 

센트 브라우저 비디오 팝업 컨트롤바비디오 팝업 컨트롤 바

 

1번 : 재생되는 비디오를 팝업 시켜서 별도로 창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센트 브라우저 비디오 팝업 예제비디오 팝업으로 크기와 위치조절

 

2번 : 열려있는 센트 브라우저의 크기에 꽉 차게 크기를 늘립니다.

 

3번 : 재생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합니다. (Keepvid 사이트 이용)

 

센트 브라우저 비디오 다운로드비디오 다운로드

 

내장된 기능으로 다운로드 하는것이 아닌 위 화면처럼 새 탭으로 keepvid사이트에 접속이 되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몇몇 특정 사이트만 가능한것으로 보이고 유용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4번 : 설정 페이지로 이동

 

센트 브라우저 비디오 팝업 설정비디오 팝업 관련 설정

 

브라우저 설정에서 Browsing 항목에 보면 비디오 팝업 컨트롤에 관한 옵션이 있습니다. 2번은 팝업된 재생창에 팝업컨트롤을 표시할지에 대한 옵션이고 3번은 팝업된 재생창의 크기와 위치를 기억(저장)할지에 대한 옵션입니다. 항상 위에는 기본 적용입니다.

 

Save as (저장)

센트 브라우저 저장 기능PDF로 저장 기능

 

메뉴에 저장 기능인 Save as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현재 보이는 웹 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 (Save as Image)

- 현재 보이는 부분만 저장되고 스크롤해야 보이는 부분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2. 현재 웹 페이지 전체를 PDF로 저장 (Save as PDF - 크롬에 기본 포함되어 있는 기능)

센트 브라우저 PDF로 저장PDF로 저장

 

- 현재 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스크롤해야 보이는, 즉 웹 페이지의 전체를 PDF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설정

센트 브라우저에는 다양하고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양

센트 브라우저 모양 설정모양 설정

 

모양설정에는 주소표시줄 주위에 표시되는 버튼들에 관한 설정입니다. 여타 브라우저는 이런 버튼들이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센트 브라우저는 표시하거나 숨길수 있는 세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

센트 브라우저 새 탭 설정새 탭 설정

 

Use background image는 새 탭 페이지의 배경화면을 지정하는 옵션이고 파일이나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데 파일지정은 하나의 사진 파일만 지정가능하고 폴더를 지정하면 폴더내에 있는 모든 사진에 대해서 새 탭을 열때마다 랜덤으로 배경화면이 바뀝니다. 움직이는 gif파일도 적용됩니다.

Use custom URL은 새 탭을 열때 접속하려는 URL을 지정합니다.

 

북마크 바

센트 브라우저 북마크바 설정북마크 설정

 

1번 : 북마크가 여러줄일 경우 폭 지정

2번 : 브라우저 왼쪽 상단에 3번 픽셀(pixels)만큼의 범위에 마우스가 4번 초(milliseconds) 만큼 위에 있을때 북마크를 표시하는 설정

 

센트 브라우저 북마크 마우스 오버시 팝업

 

5번 : 북마크 바에 아이콘만 표시 (7번이 항상 보이기로 설정해야 보임)

6번 : 7번설정이 북마크를 항상 숨기기(Always Hide)자동 숨기기(Auto Hide)로 설정 되어 있을때 새 탭을 열었을때만 북마크 바 보이기

7번 : 항상 보이기 / 항상 숨기기 / 자동 숨기기의 3가지로 자동 숨기기는 주소표시줄에 마우스 오버했을때만 북마크 보이기와 주소표시줄을 포함한 툴바에 마우스가 오버했을때만 북마크 보이기로 나눠집니다.

 

센트 브라우저 북마크 숨김 설정자동 숨김 기능

 

탭 설정

센트 브라우저 탭 설정탭 관련 설정

 

링크, 북마크, 단어 검색, 주소표시줄에 주소(URL)입력시 등에 대한 작업을 설정할 수 있는데 백그라운드 새탭으로 열기, 포어그라운드 새탭으로 열기, 현재 탭으로 열기등의 세세한 옵션이 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처와 슈퍼 드래그

마우스 제스처 설정

센트 브라우저 마우스 제스처마우스 제스처

 

지정된 제스처에 작업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슈퍼드래그

센트 브라우저 슈퍼 드래그슈퍼 드래그 설정

 

슈퍼드래그는 마우스 제스처(우클릭 제스처)와 다르게 마우스 좌클릭 제스처입니다.

예를들어 위 화면과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다운로드 링크를 마우스 좌클릭한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 하면 다운로드 창이 나오고 웹 상에서 링크 주소를 마우스 좌클릭한 상태에서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포어그라운드 새 탭으로 열립니다.

 

 

단축키

센트 브라우저 단축키단축키 설정

 

다양한 항목을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센트 브라우저 보스키보스키 설정

 

보스키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징

센트 브라우저 브라우징브라우징 설정

 

마우스 가운데 버튼 클릭시 붙여넣기와 마우스로 텍스트를 블럭 지정했을때 자동으로 클립보드로 복사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심지어 웹 페이지의 배경 색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빠른 이미지 저장

센트 브라우저 빠른 이미지 저장빠른 이미지 저장 설정

 

이미지를 빠르게 저장하기 위한 단축키로 이미지위에서 Alt + 마우스 좌클릭하면 기본 폴더에 바로 저장이 되고 저장되는 파일이름을 웹 페이지의 제목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

센트 브라우저 기타 설정기타 설정

 

1번 : 인터넷 익스플러로(IE)가 필요한 웹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알림 기능

2번 : 웹상에서 플래시 재생시 샌드박스에서 작동시키는 기능

3번 : 캐시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관리

센트 브라우저 메모리 관리메모리 관리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공유해서 사용하는 옵션 설정과 설정한 분(minutes)마다 메모리 정리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CSS 적용

센트 브라우저 CSSCSS 적용

 

자신이 만든 CSS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만든 CSS를 위 화면에서 설정한다면 웹 페이지를 접속할때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17. zypper.tistory.com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